[축] 이노백(Innovac), 글로벌 동물건강 제약회사 버박(Virbac)과 전략적 유통계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24-10-31 09:42 조회52회 댓글0건본문
2024년 10월 29일 혁신적인 동물백신개발 전문기업 (주)이노백(Innovac Inc)은 글로벌 동물건강 제약회사인 버박(Virbac)과 전략적 유통 계약을 성공적으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노백은 버박의 유통망을 통해 자사 백신제품인 이노마이코(Innomyco) 백신을 공급하게 되며,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에 포함된 백신은 이노백의 가장 중요하고 대표적인 백신 제품 중 하나로, 미국을 비롯한 세계 여러 나라의 특허를 받은 이노마이코백신이다. 이노마이코백신은 돼지의 마이코플라스마성 폐렴을 예방하는 혁신적인 신기술이 적용된 백신으로, 이미 국내에서 상용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기존 글로벌 제품과 달리 마이코플라스마 하이오뉴모니애(Mycoplasma hyopneumoniae) 뿐만 아니라, 폐렴을 일으키는 신종병원체인 마이코플라스마 하이오리니스(Mycoplasma hyorhinis)까지 포함한 세계 최초의 마이코플라스마 복합백신이다. 세계 최초 신종항원을 포함한 이노마이코백신은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해 이미 국내 양돈업계와 소비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글로벌 기업인 버박과의 이번 계약을 통해 동남아시아 동물 백신 시장을 보다 빠르게 공략할 수 있게 되었다.
버박은 1968년 수의사 피에르 리차드 딕(Pierre-Richard Dick)이 설립한 프랑스 동물용 의약품 기업으로 2023년 매출액 12억4천7백만 유로로 세계 6위의 동물 건강제약 그룹이다. 5,500명 직원이 35개의 판매 자회사를 통해 100개국 이상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동남아시아, 한국, 대만 Regional director인 데비 옌은 “버박은 2018부터 세계 최초로 PCV2d 백신(수이젠 PCV2)을 출시했으며, 이노마이코 백신을 추가하여 백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번 확장을 통해 농장 관리의 다양한 요구에 더 잘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향후 협력의 기반이 될 베트남을 시작으로 이노백과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여 이노마이코백신을 유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한태욱 이노백 대표이사는 “이노마이코 백신을 포함한 혁신적인 백신 제품을 베트남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에 널리 공급하기 위해 글로벌 6위 기업인 버박과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라고 전했으며, “버박과 협력하여 보다 효과적이고 긴밀한 해외 유통 전략을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글로벌 기업 버박과의 계약을 통해 이노백은 동남아시아, 중남미 및 전 세계로 판매망을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