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 (주)이노백 대표이사 한태욱 국무총리 표창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작성일24-10-31 10:45 조회83회 댓글0건본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 이하 농식품부)는 10월 28일(월) 서울 양재 에이티(aT)센터에서「제27회 농림축산식품 과학기술대상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농식품부는 1998년 ‘대한민국농업과학기술상’을 시작으로 매년 농림축산식품 분야의 우수기술 개발과 확산을 통해 농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연구자를 선정하여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27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시상식에서는 산업포장 2명, 대통령 표창 3명, 국무총리 표창 3명, 농식품부장관 표창 19명 등 총 27명에 대한 시상과 수상자의 성과물 전시가 함께 진행되었다. 농식품 과학기술은 식량자급을 목표로 한 벼 품종 개발에서부터 사계절 신선 채소 공급을 가능하게 한 백색혁명(온실기술)을 거쳐 오늘날은 첨단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농업, 첨단 식품 기술(푸드테크) 산업으로까지 우리 농업의 발전을 견인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왔다. 이번 수상자들 역시 최근의 농식품 과학기술 발전을 보여주는 첨단 바이오, 농기자재 국산화, 인공지능(AI)·사물인터넷(IoT) 융복합 등 다양한 분야에서 뛰어난 연구성과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되었다.
2024년 표창의 영예를 안은 (주)이노백 대표이사 한태욱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다. 한태욱 대표이사는 30년 넘게 백신을 위해 연구개발에 앞장서 온 백신 전문가로서 우수한 동물백신을 연구 개발 생산하여 백신 상용화에 성공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는 평이다. 자체 기술로 백신을 개발하여 글로벌 세계에 위상을 알리고, 우리 축산농가에는 우수한 백신을 공급함으로서, 백신 국산화, 건강한 축산, 안전한 먹거리 등에 기여하였다고 평하였다.
이번 행사와 함께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2024 농식품 알앤디(R&D) 테크비즈위크」가 동시에 진행되었는데, 농식품 분야 과학기술 주체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위해 (주)이노백의 백신제품도 참가하였다.
박범수 농식품부 차관은 “그동안 농식품 분야 과학기술은 우리 농업의 발전, 나아가 국가 경제·사회적 발전에 크게 기여하였다.”라면서, “기후변화 심화, 인구 고령화 등 어려운 여건을 맞아 미래 농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을 위해 과학기술계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졌으며, 정부도 농식품 과학기술의 체계적인 육성과 농업의 미래 성장산업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